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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:Thinking:*

레더와 유즈맵

 




블리자드의 유명한 두 게임

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.

 

전략 시뮬레이션 이라는 같은 장르의 게임입나다.

대다수의

아니

이 글을 보는 거의모든 분들이

지금도 플레이하고 계시거나,적어도 본적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.

 

98년에 발매된 스타크래프트와02년에 발매된 워크래프트.

 

프로게이머라 불리는 사람들은

팬클럽을 비롯해서

연예인 못지않은

 

아, 이미 연예인인가요

 

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.

 

 

잘 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

두 게임을 다 하고있는 유저인 저로서는

비슷한이 두게임의 차이가 느껴집니다.

 

두 게임의 4년이라는 시간적 차이는 확실히 큽니다.

예전에 잠깐

맵을몇개 만들어 보면서 느낀것은

기본 설정과

맵을 꾸미고, 자신이 생각했던것에 가깝게 표현한다 라는 면에서

스타와 워크는 하늘과 땅 차이 라는 겁니다.

워크래프트도 생각만큼 잘 표현할 수 있는것은아니지만요

 

맵 제작뿐이 아니라

실제로 플레이를 하면 차이가 더 느껴집니다.

다양한 방식의 미션.

영웅과 상점 시스템.

사용가능한 스킬 갯수의 차이등등

4년후에 나온 게임이 더 뛰어난점이 없는 상태로 나온다는것이

애초에 말이 안되지만,

여러가지면에서 봤을때 워크가 스타보다 뛰어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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